10월 25일은 독도의 날이다. 독도의 날을 맞아 식품·유통업체들이 독도 알리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GS25 특별영상 제작, 독도발전 기부 이벤트

편의점 GS25는 특별한 독도 알리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유명 유튜버인 사나고가 참여하는 이벤트에서 GS25와 사나고는 직접 독도를 방문해 캠페인 이벤트로 사전 기획된 입체 조형물을 제작했다.

 

사나고가 직접 만든 이 조형물에는 동해 바다에 홀로 있는 독도와 독도를 생각하는 전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이으려는 GS25의 캠페인 취지가 상징적으로 표현됐다.

 

GS25와 사나고는 아름다운 독도의 모습과 함께 독도를 방문하는 과정, 조형물 제작 모습을 영상으로 제작했다.

 

이 영상은 24일 전국 GS25에 설치된 GSTV와 GS25의 SNS), 사나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GS25는 또 독도 발전을 위한 기부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GS25의 전용 애플리케이션 나만의냉장고(이하 나만의냉장고 앱) 가입자가 유어스독도사랑라면을 구매하고 GS&POINT를 적립하면 나만의냉장고 앱에 기부 스탬프가 생성되는데, 고객이 생성된 스탬프를 누르면 1건당 1백원의 기부가 진행된다.

 

카페베네 ‘독도강치’ 베네치 무료 증정

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의 수호신이라 불리는 강치를 캐릭터화한 ‘독도강치 베네찌’를 선보였다. 강치는 일제강점기인 19세기 초반 일본인들의 무분별한 남획으로 멸종된 바다사자의 일종이다.

 

카페베네는 독도의 날인 25일 단 하루 동안 매장에서 1만 원 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독도강치 베네찌를 무료로 증정한다. 해당 매장은 카페베네 공식 홈페이지 또는 SNS,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은 선착순 증정으로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우리의 소중한 독도의 날을 맞아 그 의미를 한번 더 되새겨볼 수 있게 독도 강치를 활용한 베네찌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념일을 더욱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독도특집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K0X26uGJnzc (독도특집 1탄: 60일의 독도생활)

 https://youtu.be/GuXahKgq68w (독도특집 2탄: 독도의 아름다운 자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