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철이 가까워지자 유통업체에서는 벌써 김장김치 예약 주문을 받기 시작했다. 

 

편의점 CU는 11월 6일부터 내달 16일까지 김치 전문 브랜드 <종가집>과 손잡고 별미 김치 및 김장 김치 예약판매에 들어간다.

 

올해 유달리 잦았던 태풍의 영향으로 배추, 열무, 무 등 김장의 주재료 가격이 2배 이상 치솟으면서 김장 부담이 커진데 맞춰,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겨울나기 김치를 준비할 수 있는 예약 주문 서비스를 업계에서 가장 먼저 시작하는 것이다. 

 

CU가 올해 예약 판매하는 상품은 동치미(1.2kg), 총각김치(1kg), 돌산갓김치(1kg), 파김치(900g) 등 별미 김치와 김장양념(5.5kg), 대용량 포기김치(10kg)를 포함한 6종이다.

 

해당 상품들은 종가집의 300여 종 상품 중 판매 순위가 높은 베스트셀러로, 전국 유명 산지에서 공수한 재료만 사용해 맛과 품질을 보장한다는 것이 CU의 설명이다. 

 

가까운 CU에 비치된 예약 주문서를 작성하면 1kg 내외의 소포장 별미 김치는 고객이 지정한 수령일에 점포에서 바로 픽업 가능하며, 비교적 무거운 김장양념, 대용량 포기김치는 고객이 지정한 주소지로 무료 배송된다. 

 

특히, CU 예약 주문 서비스를 통해 해당 상품들을 구입하면 소비자권장가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통신사에 따라 1,000원 당 100원(등급별 차등)의 할인 혜택까지 추가로 적용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