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해 연간 매출이 가장 많은 <교촌치킨>의 소비자 만족도가 8개 주요 브랜드 가운데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이 가맹점 수가 많은 8개 프랜차이즈 치킨 배달서비스 이용경험자 1,600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 및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 점수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페리카나>였고, 가장 낮은 브랜드는 <교촌치킨>이었다. 

 

교촌치킨은 국내 치킨 브랜드 가운데 연간 매출이 가장 많은 브랜드다. 

 

매출액이 교촌치킨 다음으로 많은 <BHC>와 <BBQ>, <굽네치킨>의 종합만족도 점수도 교촌치킨에 이어 하위로 나타나 유명 치킨일수록 고객만족도는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이들 유명 브랜드의 경우 가격 및 가성비 평가에서 다른 브랜드에 비해 확연하게 낮은 점수를 받았는데, 이는 이들 유명 치킨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턱없이 비싸다는 것을 입증해주고 있다. 

 

주로 프랜차이즈 치킨을 배달 주문해서 이용하는 이유로는 ‘맛’이 58.4%로 과반을 차지했고, ‘가격’이 8.8%, ‘브랜드 신뢰’가 7.6% 등이었다. 

 

이용 과정에서 소비자불만 또는 피해를 경험한 이용자는 30.3%였는데, 불만과 피해 유형은 ‘주몬 및 배달 오류’가 35.3%로 가장 많았고, ‘거짓, 과장 광고’ 17.8%, ‘할인 쿠폰 적용 시 차별’ 10.2%, ‘위생 관련 문제’ 9.7%였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치킨 관련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OOlfFY4WeL8 (김병조TV, 알고먹자 - 치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