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가정간편식(HMR)이 건강 지향적으로 변하기 시작했다. 코로나19로 집밥 수요가 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반영된 결과다.

 

편의점 GS25가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건강 프레시푸드(Fresh Food)’ 라인업을 강화하고, 건강 간편식 통합상품 칼로리라인업’ 4종을 동시 출시했다.

 

GS25가 선보인 칼로리라인업’ 4종은 ‘290kcal두부면샐러드파스타’, ‘300kcal치킨스테이크도시락’, ‘305kcal곤약닭가슴살김밥’, ‘320kcal로스트치킨샌드위치.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외부 활동을 삼가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건강 지향적 삶을 추구하는 고객이 주요 대상이다.

 

GS25는 쌀이나 밀가루 등의 백색푸드를 대체할 수 있는 건강식 트렌드가 주목받음에 따라 낮은 칼로리에 영양까지 고루 갖춰 인기를 끌고 있는 두부면, 콜리플라워, 곤약, 통밀빵 등의 식재료를 활용했다.

 

제품 패키지 전면에는 칼로리 수치를 내세운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했고 파스텔톤의 통일된 컬러로 산뜻한 봄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GS25는 이번 간편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건강 먹거리 라인업을 지속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영양가 있고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낮은 먹거리를 찾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니즈를 가진 고객들이 GS25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