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이동막걸리 제조사 이동주조1957의 막걸리 신제품 진성2812일 편의점 CU에 입점했다.

 

진성2막은 한국의 자연에서 우리 기술로 찾은 식물성 효모를 도입해 새롭게 출시한 신제품이다. 이미 제품 출시일을 기점으로 기존 이동막걸리 평균 생산량의 8배 이상 선주문을 기록하며 업계의 반응이 남다르다.

 

제품명은 가수 진성의 이름에 이동막걸리에서 가져온 두 글자 ‘2()’, ‘을 더해 이동막걸리의 새로운 2막을 연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동주조1957은 방송가와 무대 활동으로 친숙한 가수 진성의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와 대중문화의 접점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최근 세대를 불문한 인기를 얻고 있는 트로트의 입지에 힘입어 폭넓은 소비자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거라는 기대다.

 

오랜 무명 생활을 묵묵히 견디고 안동역에서’, ‘보릿고개등의 히트곡으로 차트 역주행을 이루며 가수 인생 2막을 연 진성의 이야기는 신제품의 주요 모티브 가운데 하나다. 진성2막은 진성의 인생 발자취와 어우러진 스토리 콘셉트로 모두의 인생 2막에 따뜻한 응원 메시지를 전한다.

 

722일부터 24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된 막걸리 엑스포에서는 진성 쌤(젊은이들이 선생님을 줄여 부르는 말)을 좋아하는 아버지와 함께 마시고 싶다”, “이동막걸리 특유의 청량함에 더해진 은은한 사과향이 좋다”, “트로트가 당기는 흥겨운 맛이라며 사전 공개된 진성2막을 시음한 관람객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이동주조1957 홍보 담당자는 신제품 진성2막을 계기로 포천 지역을 대표하는 막걸리 브랜드에서 한국 대중의 공감을 이끄는 브랜드로 발돋움하는 것이 목표라며 진성2막이 포천이동막걸리라는 브랜드와 제품 라인업에 문화적 활기를 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