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덕션 전기레인지 신제품 출시
저효율 인덕션 용기로도 2배 이상 빠르게 조리

LG전자가 가열 성능이 떨어지는 저효율 인덕션 용기에서도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인덕션 전기레인지 신제품을 18일 출시한다. 인버터 코일에 전류를 통과시키는 반도체가 기존의 LG 제품은 2개인데 신제품은 4개로 늘여 저효율 용기에도 많은 열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LG전자가 용기가열지수 5인 저효율 인덕션 용기로 실험을 한 결과 신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조리 속도가 2.3배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자세히)

풀무원, 바이오 페트 재질 친환경 샐러드 용기 ‘환경표지’ 인증

풀무원이 국내 최초로 개발해 선보인 바이오 페트 재질의 친환경 샐러드 용기로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표지 인증을 받았다. 환경표지 인증은 생산,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 걸쳐 에너지 및 자원의 소비를 줄이고 오염물질의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을 선별해 친환경 로고(환경표지)와 간단한 설명을 표시하도록 하는 국가 공인 인증제도이다. 풀무원기술원이 개발해 선보인 바이오 페트는 구성 원료 중 일부를 사탕수수 추출 원료로 적용해 친환경성을 높인 포장 소재다. 일반 페트는 석유에서 추출한 원료 100%로 구성돼 있는 반면 바이오 페트는 사탕수수 유래 추출물을 30% 함유해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약 20% 줄이는 효과가 있다.

(자세히)

삼성전자, 식품 구독 플랫폼 ‘큐커 식품관’ 오픈

삼성전자가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 구매 고객들에게 더 통합된 제품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삼성닷컴에 ‘큐커 식품관’을 15일 오픈했다. 큐커 식품관에는 CJ제일제당, 오뚜기, 앙트레 등 비스포크 큐커 파트너사를 포함한 15개 업체가 입점했으며, 꾸준히 입점 업체 수를 늘릴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큐커 식품관과 함께 식품 구독 서비스인 ‘마이 큐커 플랜 맴버십’도 선보였다. 마이 큐커 플랜 멤버십은 비스포크 큐커를 구매한 소비자들이 큐커 식품관에서 매달 일정 금액 이상의 식료품을 구입하면 월 최대 1만5천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큐커 식품관은 식품 구매에서 정기 구독 서비스까지 가능한 새로운 구독 플랫폼”이라며 “비스포크 큐커 저변 확대와 새로운 식문화 창출을 위해 앞으로 다양한 업체들과의 협업과 신규 서비스를 발굴하는데 더 큰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히)

겨울에는 고구마?!...고구마 활용 식품 3선
피자알볼로 ‘날개피자’, 농심 ‘밈5 고구마죽’, 배스킨라빈스 ‘치즈 고구마구마’

겨울에는 달콤한 고구마가 간식으로 최고다. 원물 자체를 구워 먹기도 하지만 고구마를 활용한 간식이나 간편식, 디저트 등도 인기다. 고구마를 활용한 식품 3가지를 추천한다. 우선,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는 ‘꿈을피자’ 제품에 고구마를 넣었다. 국산 고구마를 비롯해 생바질을 갈아 만든 바질페스토, 유기농 크랜베리, 파인애플, 호주산 목심으로 만든 불고기가 토핑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국산 고구마 활용으로 고객들에게는 뛰어난 맛을 제공하면서 농가와는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또 농심은 고구마를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농심 밈5 고구마죽’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국내산 고구마를 36% 함유해 고구마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맛은 살리면서 지방과 콜레스테롤, 포화지방, 트랜스 지방은 0%로 구성해 가법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아이스크림 전문 브랜드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10월 ‘치즈 고구마구마’를 출시하기도 했다. 고소한 해남산 밤고구마로 만든 고구마 아이스크림에 부드러운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을 더한 메뉴로, 달달함을 더해주는 고구마 다이스와 고구마 치즈케이크가 박혀 있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자세히)

이마트, 고급 식재료 선물세트 대폭 확대 출시
집밥 열풍 반영해 프리미엄 오일, 랍스터, 특이 과일 등

코로나19로 ‘집밥’이 일상화됨에 따라 유통업체가 올 설에는 고급 식재료 선물세트를 대거 출시하고 있다. 이마트는 작년 설에는 3종이었던 프리미엄 오일 세트를 올해는 9종으로 확대했고, 가족이 모여 파티를 즐길 수 있는 랍스터 세트와 디저트용 프리미엄 특이과일 세트도 출시했다. 프리미엄 오일 세트의 경우, 올해 설 처음으로 스페인 왕실에서 주 요리재료로 선택하고 세계적으로 고급 조미료로 각광받는 ‘오로바일렌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세트’를 선보였다. 이 상품은 방부제, 산화방지제 등 첨가물 없이 순수 올리브를 추출해 생산한 ‘유로리프’ 유기농 인증을 받은 상품이다. 이마트는 또 열 발생을 최소화하는 ‘냉압착 공법’으로 추출해 영양소를 최대한 보존한 ‘그로브 아보카도 오일 세트’도 출시했으며, 이탈리아 모데나 지역 포도 원료를 5년간 나무통에서 숙성시켜 독특한 맛과 향이 일품인 ‘대체코 1호 세트’도 출시했다.

(자세히)

GS프레시몰, 매월 1·3주 화·수요일 ‘프레시빅데이’ 할인행사 인기
1월 18~19일 200여 품목 최대 91% 할인...11만원 발효홍삼이 단돈 9천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이 브랜드 이름을 걸고 기획한 할인행사 ‘프레시빅데이’가 불경기에 알뜰구매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받고 있다. 프레시빅데이는 매월 1·3주 화요일 오후 5시부터 수요일 오후 5시까지 연내 고정 행사로 열리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5~6일에 진행된 첫 번째 행사에서 최근 1년 할인행사의 평균 실적 대비 98%의 매출 신장을 달성했고, 신규 회원 가입 수는 무려 4배나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월 18~19일 두 번째 행사를 진행하는데, 행사 상품 규모가 첫 번째 행사 대비 30% 가량 늘어난 200여 종에 이르고, 최대 할인율이 91%나 되는 상품도 있다. 주력 행사 상품으로 내놓은 ‘설향딸기 500g’의 행사 가격은 전국 최저가 수준인 8,900원, ‘델몬트바나나1.3kg’는 정가 대비 60% 할인된 1,990원, ‘LA갈비1.5kg’는 35% 할인된 5만4,800원에 판매된다. 최대 할인율이 적용된 행사 상품은 ‘굿데이 발효홍삼50ml(30포)’로 정가(11만원) 대비 무려 91% 할인된 9천원에 판매한다.

(자세히)

음식물을 구매 또는 섭취할 때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은?
편의성
건강지향성
가격
위생 및 안전 ​

- 【우리동네 맛집】 수안보 산채전문 <영화식당>

휴가철이다. 휴가는 지친 심신을 쉬게 하고, 힐링하는 것이다. 그동안 먹어보지 못했던 맛있는 음식을 마음껏 먹는 것도 휴가철에 누리는 큰 행복이다. 수십 가지 산채나물로 만든 음식은 도시에서는 아무래도 접하기가 쉽지 않다. 설령 있다하더라도 제대로 된 맛을 느끼지 못한다. 온천으로 유명한 수안보에 가면 산채음식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식당이 있다. 충청북도 수안보면 온천리, 상록호텔 맞은 편에 위치한 <영화식당>이다. 1만 6천원짜리 산채정식에 산나물 반찬만 18가지다. 함께 나오는 된장찌개는 그야말로 예술이다. 여기에 2만원짜리 더억구이 하나 추가하면 상다리가 부러질 정도다. 4명이 먹으면 1인당 2만원정도 꼴이다. 이 식당은 수십 가지의 산채나물을 담는 접시마다 나물 이름이 적혀있다. 그냥 보면 그게 그것 같지만 일일이 어떤 나물인지 알고 먹는 재미 또한 쏠쏠하다. 산채정식을 시켜놓고 밥상이 나오기 전에 집에서 직접 만든 뜨끈한 두부 한 접시 먹어주는 것은 위장에 대한 예의다. 수안보도 요즘 코로나19로 단체 관광객이 없어서 많이 힘들다. 굳이 수안보에 온천을 즐기러 가지 않더라도 경상도 지역으로 여행을 갈 때도 지나가는 길목이 수안보다. 수안보를 지나칠 때 점심시간이라면 영화식당에서 산채정식 밥상으로 먹는 행복감을 만끽하길 바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