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지역의 맛있는 음식점은 그 지역 사정에 밝은 사람들이 가장 잘 안다. 선전에 의해 소문난 유명 음식점보다는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숨어있는 맛집은 더욱 그렇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신뢰할만한 전국 맛집 지도가 나왔다. 전국 13개 지역에 위치해 있는 조달청 직원들이 자주 가는 청사 근처 맛집 109곳을 소개했다. 조달청에 볼일이 있어 업무를 처리하다가 간혹 식사시간이 겹치기도 하는데 민원인들에게 볼일 보고 지역 맛집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란다. 

 

선정기준은 ▲청사 인근으로 직원들이 즐겨 가는 곳 ▲음식가격이 1인당 1만 원 이하인 곳 ▲지역주민에게 인기가 많으나 홍보가 되지 않은 곳 등 세 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곳 중에서 직원들의 선호도 조사를 거쳐서 선정했다. 

 

맛집 정보는 민원인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간단한 유인물로 만들어 각 지역 지방청 민원실에 비치되며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페이스북, 블로그에서도 볼 수 있다. 

 

조달청은 직원들과 맛집 체험 민원인들의 의견을 반영해 매년 정보를 갱신해 제공할 예정이다. 

 

조달청 직원들은 “앞으로도 민원인을 배려하는 서비스를 게속 발굴하는 한편 조달청 직원들이 선별한 맛집 정보를 통해 골목식당이 좀 더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