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는 제주의 푸른 자연을 품은 웰빙 건강식품 표고버섯 우수품종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은 건강 임산물인 표고버섯의 국산품종 육성 성과를 공유하고, 표고 재배자들의 소득향상과 새로운 시장 확보 방안을 모색하는 표고버섯 현장설명회를 오는 322() 제주특별자치도 농어업인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국립산림과학원 주최로 이루어진 이번 제주특별자치도 골든시드 표고버섯 현장설명회는 제주지역 재배자들과 버섯 재배를 희망하는 귀농·귀산촌인들의 국산품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관심을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강연으로 이루어져 국내 표고버섯 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본격적인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별 강연은 제주의 야생버섯 소개 친환경 농산물 도매시장 유통 활성화 방안 표고버섯을 이용한 건강기능성 식품 산업화 방안 등을 소개한다.

 

본 강연은 국내 버섯산업 발전을 위한 산림청의 2019년 버섯산업 지원정책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산림청 수출 지원정책을 안내 표고버섯 연구성과 및 국산품종 특성 표고 농약허용물질목록(PLS) 제도 등으로 이루어진다.

 

강연 이후 골든시드 프로젝트 원목재배 시험포인 제주표고영농조합을 방문하여 백화향4개 원목품종의 시험포를 견학한다.